광역행정신문

과천시, 19일부터 22일까지 ‘봄꽃 축제’ 개최

중앙공원 일원에 다채로운 조형물을 이용한 꽃 전시 선보여19일 오후 5시 가수 초청 개막 축하공연도 화려하게 열릴 예정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5/04 [15:15]

과천시, 19일부터 22일까지 ‘봄꽃 축제’ 개최

중앙공원 일원에 다채로운 조형물을 이용한 꽃 전시 선보여19일 오후 5시 가수 초청 개막 축하공연도 화려하게 열릴 예정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05/04 [15:15]


[신부경 기자] 과천시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중앙공원(도서관길 36) 일원에서 ‘꽃과 함께 행복한 과천의 봄’이라는 주제로 봄꽃 축제를 개최 한다.

 

개막 축하공연은 19일 오후 5시,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며, 가수 박상철, 여행스케치, 도시아이들, 오정태, 서인아 등이 출연해 화려하게 무대를 꾸민다.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 조성되는 행사장에는 과천의 명품 화훼 브랜드 ‘이코체’ 전시관과 봄에 피는 꽃을 구역별, 공간별로 조형물이 설치되며,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꽃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과천시는 이번 행사에서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꽃 직거래 장터를 마련하며,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꽃과 반려식물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 시작일인 19일에는 텀블러나 다회용 컵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에게는 커피 나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과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꽃 관람 행사에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세계적인 명품 화훼도시를 지향하며, 화훼브랜드 ‘이코체’를 개발하고 매년 화훼 전시 축제를 여는 등 화훼산업 지원과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