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모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이재관 의원(충남 천안을)은 오는 30일 오전 10시에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RE100과 CFE사이 정부의 에너지정책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가?>를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를 김성환 의원과 공동주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너지 정책 진단 정책토론회는 이재관 의원이 개최하고, 황우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정부의 에너지 정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석광훈 에너지전환포럼 전문위원은 세계 주요국 재생에너지 전환 흐름 및 현재 에너지 정책의 한계에 대해 발제를 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에너지 정책 전반에 대한 진행상황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과 서성민 서기관과, 신재생에너지 정책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으로 한국에너지공대 윤재호 교수, 원전최강국 정책의 한계와 문제점에 대해 이헌석 에너지정의행동 정책위원, 조영욱 현대자동차 탄소중립추진팀장, 곽현주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장이 참여하고 좌장은 이준신 전)신재생에너지 학회장이 맡는다.
이 의원은“이번 토론회에서 정부의 에너지 정책을 점검하고 정책 실현 가능성, 신재생에너지 정책 활성화, 정책의 변화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 등 에너지 안보확보를 위해 나아갈 수 있는 토론을 기대한다.”라고 토론회 취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